‘여행노트’는 사용자가 여행을 다니며 직접 수기를 실시간으로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실시간으로 작성할 수 있는 나만의 여행기와 주변에 어디를 갈지 모를 때 유용한 주변검색 기능, 아직 코스를 정하지 못한 여행자를 위한 주변 여행기, 여행기를 보관하는 보관함 기능 등이 있다. 국내ㆍ외 주요 관광자원 4만여 개의 DB를 보유하고 있는 여행노트와 함께 기억에 길이 남을 여행을 떠나보자.
‘빅워크’는 걸은 만큼 기부할 수 있는 새로운 기부 방식의 앱이다. 10m 거리를 걸으면 1원을 기부하는 시스템이다. 자신이 걸은 시간, 거리, 칼로리 등을 알 수 있어 운동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걸으면서 누적된 기부금은 걷기가 불편한 절단 장애 아동에게 기부된다. 또 나의 운동정보는 네이버 건강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일상적이고 평범한 걷기 활동으로 빅워크와 함께 건강도 찾고 기부도 해보자.
‘DOMA’는 복잡한 차트와 수익률로 접근하는 어려운 주식이 아닌, 일상 속 관심사로 투자 스토리를 즐겁게 알아가고 직관적 터치로 가상 거래까지 가능한 앱이다. 일상 관심사와 이야기를 통해 주식 스토리를 알 수 있고 타임라인을 통해 내가 찜한 종목과 친구들의 새로운 소식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SNS에서 회자되는 주식 핫이슈 키워드까지 볼 수 있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주식을 DOMA를 통해 첫걸음을 떼 보자.
박광수기자 ksthink@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