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농협 제8기 여성아카데미 수료식

여주농협(조합장 이광수)이 조합원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해 온 8기 여성아카데미가 3개월간의 과정을 마치고 최근 여주농협 2층 회의실에서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했다.

이번에 여덟 번째로 진행된 여성아카데미는 여주농협이 조합원 가족을 대상으로 농업과 농촌생활의 이해증진을 도모하고자 지난 6월 14일 개강, 3개월 과정으로 가정관리와 사회경제분야, 건강관리 등 다양하고 유익한 교양강좌와 생활법률 등 82명이 수료했다.

여주농협 여성아카데미는 지역 조합원 가족을 대상으로 생활인테리어·자녀교육·인생설계·이미지관리·행복한 가정 만들기 등 농촌생활에 유익한 강좌로 구성돼 수료생들로부터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료생들은 짧은 교육과정을 아쉬워하며 농협과의 인연을 소중히 하는 차원에서 농협 전이용을 다짐하기도 했다.

이광수 조합장은 “이번에 수료한 제8기 여성아카데미 교육생에게 마음의 고향이자 삶의 터전인 우리 농촌을 이해하고 농업에 대한 애착과 우리 농산물 애용의 소중함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주길 바란다.”라며 “여성의 즐겁고 건강한 삶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1등 여주농협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주농협은 여성아카데미 교육생을 대상으로 오는 2014년부터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편성해 ‘여성대학원’ 교육을 시행 할 계획이다.

여주=류진동기자 jdyu@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