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지역발전 리더양성을 위한 포럼 개최

재)포천시인재장학재단(이사장 서장원)은 지난 12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학부모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지역발전을 위한 포천발전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지역발전과 관련된 교육활성화를 위해 전문리더양성을 목적으로 창립된 포천발전포럼은 관내 53개 초․중․고등학교별 학부모 대표와 시민대표 등 60여명의 인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MBC 그린실버 고향이 좋다’ 진행자인 탤런트 김성환씨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하는 등 참석위원의 긍정적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2012년도 자랑스러운 학교의 우수교사 6명에 대해 개인별 100만원의 연구활동비와 증서를 지급하고, 추가로 4명의 우수교사에게는 2년간 포천시 교원임대주택 입주를 제공하는 등 우수교사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포천발전포럼은 지역발전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일회성이 아닌 격월 개최로 위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해 리더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순회형식의 포럼을 개최한다. 2차 포천발전 포럼은 6월 중 계획할 예정이다.

서장원 이사장은 “포천발전포럼 위원으로 위촉된 것은 지역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달라는 뜻”이라며 “자부심을 가지고 다양한 지역발전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해 살기 좋은 도시 포천을 위해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평생학습과 교육협력팀 ☏ 031-538-2032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