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이제 도서관에서 빌려보세요

포천시립중앙도서관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통한 전자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중앙도서관 로비의 스마트 스크린을 통한 대출을 시행하고 있다.

중앙도서관 로비에 있는 ‘스마트 스크린’은 전자책에 대한 자세한 책 소개와 책표지 등을 이용자들에게 보여줌으로써 단순히 활자로만 책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책을 보고 선택하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의 독서욕구증진에 더욱 도움을 줄 것이라 예상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포천시립도서관 회원으로 가입하고 안드로이드마켓과 앱스토어에서 ‘리브로피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책을 대출?반납할 수 있어 어디서나 원하는 책을 볼 수 있는 독서생활이 가능해졌다.

또한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자책 대출뿐만이 아니라 대출현황, 도서연장, 도서검색, 모바일회원증도 함께 사용가능해 더욱 스마트한 독서생활을 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포천시립도서관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상에 발맞춰 시민들의 독서생활 인프라 구축에 더욱더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도서관에 관한 문의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pcs21.net/)나 전화 (031-538-3380~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 중앙도서관팀 ☏ 031-538-3382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