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도서관‘토요 포천 체험 교실’아트팜 견학

포천시 일동도서관은 지난달 28일 2분기 문화교실 중 한 프로그램인 ‘토요 포천 체험 교실’의 일환으로 관내 초등학생들을 인솔해 아트팜을 견학했다.

‘토요 포천 체험교실’은 4월 아트팜을 시작으로, 5월은 평강식물원, 6월은 한과 박물관을 방문할 예정이며, 전면 주5일 수업제가 시행됨에 따라 관내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견학 및 체험학습을 통해 토요일을 뜻 깊게 보내게 하고자 기획됐다.

아트팜 견학에서는 사전 신청을 한 15여명의 초등학생들이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트렉터 타기 체험, 젖소 사료 주기 체험, 소젖짜기 체험,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와 낙농에 관한 생생한 지식을 접할 수 있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교실을 벗어나 현장에서 직접 수업을 받으니 관심도가 아주 높고 즐거워했다”며 “이번 기회에 포천 관내에도 이렇게 다양한 체험학습장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 가족 단위의 주말 체험활동도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5월 견학은 12일 토요일에 평강식물원을 방문해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식물원을 견학하고 야생화 분갈이 등의 체험을 할 계획으로, 문의 및 사전신청은 포천시립일동도서관(☎538-3977)으로 하면 된다.

평생학습과 일동영중도서관팀 ☏ 031-538-3977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