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북부무한돌봄, 무한돌봄서포터즈 순회간담회

북부권역 6개면 74명 대상

포천시북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최상진)은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3일까지 관할지역인 북부권역 6개면(이동, 관인, 영중, 일동, 화현, 영북)에서 활동하고 있는 무한돌봄서포터즈, 지역단체장, 자원봉사자,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등 74명을 대상으로 각 면별 순회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순회간담회는 북부무한돌봄 개소 이후 지난 2년간의 사업성과와 향후 사업진행 방향에 대해 공유함으로써 무한돌봄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코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무한돌봄서포터즈의 역할을 되새기고 협조를 당부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또한 북부무한돌봄의 주민통합형 사례관리 전달체계 실현이라는 비전과 주민참여, 협력, 원스톱서비스 체계라는 목표 제시를 통해 보다 촘촘한 위기사례 발굴 인프라 구축과 원스톱 사례관리를 위한 자원발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사회 내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무한돌봄서포터즈는 지역내의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서비스 자원을 연계하는 등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의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단체장들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포천북부무한돌봄 관계자는 “아직도 우리 지역에는 위기상황에 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서는 보다 더 많은 지역주민이나 단체들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참여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무한돌봄사업에 관심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이나 단체가 있으면 언제든지 031)534-5163~5나 1577-5129로 연락주시면 상담이 가능하다.

주민생활지원과 무한돌봄팀 ☏ 031-538-3059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