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물 8잔은 꼭 마셔야 한다?”
현대 산성화된 생활 속에서 알칼리수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으로 설명한 ‘알칼리수 산성화시대의 솔루션’(김청호·이규철·엄수려 著 북갤러리 刊)은 올바른 물 섭취에 관한 과학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인체 내 산과 알칼리 밸런스, 염기미네랄과 알칼리 보충요법에 관한 최신 의학정보를 전달하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산성화 식품과 생활형태, 그리고 체내 알칼리 밸런스 교정방법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알칼리수는 그간 수많은 유사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의 악용으로 인해 소비자로부터 외면당하기 일쑤였다. 그러나 의학적, 임상영양학적 관점에서 인체 내 알칼리성 물질과 산성 물질의 균형은 전혀 새롭지 않은 교과서적 이론으로, 셀 수 없이 많은 학자들과 전문가들에게 인정받는 내용이다. 문제는 ‘어떤 물이 진정 인체 내 알칼리성과 산성의 균형에 도움이 되는가’ 그리고 ‘가격이 합당한가’이다. 현명한 소비자의 선택을 돕기 위한 과학적인 설명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부터 이 책이 시작됐다.
또 국내외 유통 중인 병 생수제품의 산성도와 가격, 미네랄 함유량의 비교자료와 카본, 알칼리수 필터, 증류기, 역삼투압 정수방식의 분석 등을 상세하게 수록, 올바른 수분 섭취로 체내 알칼리 밸런스를 교정하고자 하는 독자에게 과학적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로 의학 및 영양학 전문가의 과학적 검증을 거친 책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돕는 최신자료들은 의료계 종사자, 생수 및 정수 관련 업체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담겨 있다. 값 1만2천원.
강현숙기자 mom1209@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