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블로그,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영예

광명시 블로그인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가 2011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영예를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한 이번 시상식에서 광명시 블로그는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용, 활동성 반응성, 의사소통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광명시는 기초지자체로서는 유일하게 최우수 블로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공공부문 주요 수상자가 경상남도청, 경기도청, 광주광역시청, 국방부임을 고려할 때,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광명시는 더욱 의미가 깊은 수상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모든 글과 사진이 시민 필진들의 포스팅으로 구성되는 진정한 ‘시민 참여형 블로그’를 표방하고 있다.

 

117명의 시민필진에는 초등학생부터 고희를 넘긴 실버 필진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고, 직업별로는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학생 외에 파워블로거, 카페지기, KTX 광명역장, 교수, 약사, 작가 등 다양하다.

 

시는 지난 11월28일 한국소셜네트워크 협회와 SNS 정책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11월 30일에는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개최된 ‘소셜 빅데이터 및 여론분석 전략 컨퍼런스’에서 공공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사례 발표자로 나선 바 있어 블로그·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시민 소통 분야 활동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한편, 이날 오전 블로그에서 활약하는 온라인 시민필진들이 광명시 홍보실를 찾아와 ‘공로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홍보실에 전달된 공로패에는 “광명시 블로그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를 운영해 공공기관과 시민의 소통에 크게 이바지한 점에 대해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의 뜻을 담아 드린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시민필진 이창우(아이디 한결) 씨는 “광명시 블로그를 통해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데 시와 시민이 함께 협업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 시가 온·오프 소통 창구를 활짝 열어 더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도형 광명시 블로그 운영자는 “소셜네트워크와 지역네트워크를 결합하는 광명시 블로그의 실험이 시민필진들의 열정 덕분에 많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하는 성공 사례가 되고 있다”며 시민필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광명=김병화기자bhki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