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안전한 등굣길 만들어요”

김성훈·김종구 기자 hightop@ekgib.com
기자페이지

부천교육지원청이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특별 교통안전 교육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교통사고 예방 교육으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16일 부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까지를 특별 교통안전 교육 캠페인 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초등학교와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오전 1차 교통안전 거리 캠페인을 솔안초등학교 앞 및 송내남부역 주변에서 각 지역단체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첫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1차 캠페인에는 최응재 교육장과 솔안초등학교 학부모, 교사들이 참가해 소사경찰서 교통경찰,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 등과 함께 통학로 불법 주·정차 차량을 계도하고, 자가용 등하교 자제를 지도하는 등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부천시 내 3개 경찰서와 각 지역사회 자원봉사단체가 참가해 어린이보호구역 내의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각종 등하굣길 교통사고을 예방하기 위해 부천 시내 권역별 교통안전 취약 지구를 중심으로 3주에 걸쳐 실시된다.

 

이날 캠페인에 참가한 솔안초등학교 학부모는 “학교 주변 교통이 복잡해 걱정스러웠는데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캠페인을 전개해 지역 주민들의 교통안전 의식 제고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최응재 교육장은 캠페인 후 실시한 교통안전 간담회에서 “안전이 우선되어야 좋은 교육도 할 수 있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학부모가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지원과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교육지원청은 역점사업 중 하나로 안전교육을 통한 즐거운 학교생활 구현에 적극 노력한 결과 올해 10월 현재까지 교통사고 학생 사망사건이 1건도 발생하지 않는 성과를 거뒀다.

부천=김성훈·김종구기자 hightop@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