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풍성한 문화행사에 건강한 의료정보가 가득

고양시(시장 최성)는 10월10일부터 16일까지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의료체험행사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고양시에서는 10월에 전국체육대회와 더불어 호수공원을 비롯한 여러 공원 및 공연장에서 고양글로벌문화대축제 등 갖가지 문화체험행사가 풍성하게 열리고 있다.

 

이렇게 다양하고 흥미 있는 문화행사를 즐기면서도 행사에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당연히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강에 관한 정보 및 체험행사들이다.

 

고양시 3개 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에 관한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10월10일부터 16일까지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고양시와 협력을 맺고 있는 의료기관들과 더불어 다채로운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시민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의료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혈압, 혈당, 체지방측정 및 영양상담 등 기초건강검진을 비롯하여 정신보건, 심뇌혈관질환, 암 예방, 척추질환, 안과, 치과, 응급의료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분야의 의료체험행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양시에 소재한 협력 의료기관들의 다양하고 내실 있는 의료체험 행사장에 방문하여 자신의 건강상태를 알아보고 거기에 맞는 건강정보도 습득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