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기지역본부(본부장 정연호)는 28일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 최초 어린이 전문예술축제인 ‘키즈 아트 페스티벌(Kids Arts Festival)’ 기간 동안 우수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5월5일까지 경기도 문화의 전당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우수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는 G마크 인증 농산물(잎맞춤배, -199 Rice, 천하제일경기고려인삼) 홍보 및 판촉코너가 마련된다.
또 경기미 소비촉진을 위한 쌀떡볶이 시식코너(정남농협), 축산물 소비촉진 코너(돼지고기 무료시식), 화훼 할인판매코너 및 또래오래 치킨판매 부스를 운영한다.
경기농협은 지역주민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주말(30일, 5월1일)과 어린이날(5월5일) 당일에는 전 코너를 운영하며, 5월2일~4일은 체험코너 위주로 운영할 방침이다.
정연호 본부장은 “매주 금요일 경기농협 주차장에서 열리는 금요장터와 별도로 앞으로 유관기관과의 협조 아래 경기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수시로 개최할 계획“이라며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함께 소비자에게 우수한 경기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농산물 유통확대 및 수급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선호기자 lshgo@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