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과천, 청소년 육성재단 설립

학습지원·학교폭력상담센터 등 운영

과천시가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과천시 청소년 육성재단’을 설립한다.

 

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학습활동과 균형적인 성장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 전문재단인 과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을 설립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난 해 12월 과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안으로 청소년육성재단을 설립할 계획이다.

 

청소년육성재단은 청소년통합지원체계사업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지원사업, 청소년시설 위탁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재단은 청소년들의 학습지원사업 일환으로 학습유형검사와 클리닉 등 학습지원 프로그램과 고3 진로특강, 입시설명회, 학부모 연수, 사회복지사업 설명회, 기억력 향상 프로그램, 적성검사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학업과 진로, 친구관계 등을 상담하는 청소년 상담 프로그램과 신입생 학교 적응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학부모들을 위해서도 건강한 가정을 이루는 부모-자녀관계와 성격유형에 맞춘 부모학습코칭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가출, 학업중단, 자살 등 위기 청소년 지원사업, 학교사회사업, 학교폭력상담센터 운영 등의 사업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청소년육성재단을 설립하게 됐다”며 “재단이 설립되면 청소년 학습지원사업과 청소년 복지사업 등 청소년 관련사업이 체계적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과천=김형표기자 hpkim@ekgib.com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