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내사랑 샤에게  류사오보 著, 글누림 刊

2010년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류사오보의 시 85수와 ‘08헌장’, ‘나는 적이 없다-나의 최후 진술’·‘나의 무죄 변론’ 등의 글을 담았다.

 

저자는 중국의 유명한 반체제 인사로 1989년 6월 4일 톈안문 민주화 운동에 참여해 저우퉈와 허우더젠, 가오신 등과 함께 ‘톈안문 단식 4군자’로 불리기도 한다.

 

세계 최초 번역 시집인 이 책은 류사오보의 사상과 문학에 대한 다양한 담론을 끌어내기에 충분해 보인다. 값1만2천원.

 

자살에 대한 오해와 편견  토머스 조이너 著, 베이직북스 刊

세계에서 두 번째로 왕성한 저작 활동을 벌이고 있는 저자가 제안하는 일명 ‘자살방지프로젝트’다.

 

미국 심리학협회 회원이기도 한 조이너는 자살을 선택하는 원인과 현상, 예방책 등 자살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심리치료 경험을 토대로 설명 및 제안하고 있다.

 

‘자살은 절대로 쉽지 않다’와 ‘자살은 예방할 수 있다’, ‘사람들이 놓치는 자살의 징후’ 등 우리 사회의 심각한 정신건강을 해결하기 위한 생생한 예시가 돋보인다. 값1만5천원

 

부모의 습관  시치다 고 著, 명진출판 刊

태아때부터 부모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감성 육아 기술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지침서.

 

부모가 아이를 혼낼 때와 사랑해 줄 때를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고 아이의 감정 상태에 따라 우왕좌왕하는 경우를 피하기 위한 판단 요령과 행동 방법 등을 읽을 수 있다. 자녀의 원망이나 분노를 해결하는 법, 자존심을 높여주는 칭찬법, 효과적으로 혼내는 방법 등 감성 육아법 51개 스킬이 기록돼 있다. 값1만3천500원

 

항일 첩보원 36호 이이녕 著, 창성출판 刊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임시정부 항일 첩보원 36호 요원들의 항일 투쟁사. 전 5권으로 구성된 장편소설로 ‘오발탄’과 ‘애인’, ‘소복’ 등의 영화 시나리오를 비롯해 방송드라마와 다큐멘터리를 집필한 이이녕 작가의 작품이다.

 

세계 어떤 나라로부터 인정받지 못한 채 상해 임시 정부를 이끌던 김구 주석의 특별 지령에 의해 탄생한 항일 첩보 요원들의 활약을 담고 있다. 값 각권9천800원

 

류설아기자 rsa119@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