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효성동초등학교(교장 김성수)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학부모 27명은 지난 13일 서울 창덕궁을 둘러보고 뮤지컬도 관람했다.
이들은 창덕궁 안내위원으로부터 설명을 들으며 돈화문(창덕궁 정문), 궐내각사(궁궐 관원이 근무하던 공간), 희정당(어전 회의실) 등을 둘러봤고 임금 즉위식이 열린 인정문도 견학했다.
가정초 ‘도서관 데이’ 행사 인기
■ 인천가정초등학교(교장 박승기)는 지난 10일 ‘도서관 데이’ 행사를 열었다.
도서관 데이는 일정한 날짜를 정해 평소 가정에서 읽지 않는 책을 도서관으로 가져오면 쿠폰을 주고, 받은 쿠폰으로 다른 학생이 기증한 책으로 교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박승기 교장은 “도서관 데이 행사 후 남은 책은 종일돌봄교실과 인근 아동센터 등에 기증했다”며 “독서퀴즈대회와 독서캠프 등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들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산곡남중, 저금통 모아 장학금 지급
■ 산곡남중학교(교장 이영숙) 학생들이 동전을 모아 가정 형편이 어려운 친구들을 돕고 있다.
학생들은 지난 9월부터 2개월 동안 ‘행복사랑나눔 저금통 모으기’를 통해 315만여원을 모금, 저소득층 학생 16명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했다.
다음달에 2차 사랑의 모금운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자마이스터고 ‘금연 퍼포먼스’
■ 인천전자마이스터고교(교장 박영조)는 지난 9일 인천평생학습관에서 학교축제 ‘인전제’를 열고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금연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홍오봉 교사는 학생들과의 퍼포먼스를 통해 원통형 모양 자루에 들어가 학생들과 부딪치면서 “금연”이라고 외치면 천을 펼치고, “흡연”이라고 외치면 천을 구기는 등 흡연의 심각성을 알렸다.
허현범·박용준기자 powervoice@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