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는 휴식, 원더걸스는 미국서 보내..포미닛, 시크릿 등은 스케줄
올 상반기 가요계에는 유난히 걸그룹의 활약이 도드라졌다. 걸그룹들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류의 새 바람을 몰고 있는 한국의 걸그룹들. 바쁘게 달려온 걸그룹들의 한가위 계획을 살펴봤다.
최근 일본에서 연 소녀시대의 쇼케이스는 인기의 도화선이 됐다. 무려 2만명의 팬들이 쇼케이스에 몰리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것이다. 큰 성과를 거두고 금의환향한 소녀시대는 올 추석, 가족과 함께 달콤한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소녀시대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소녀시대가 오랜만에 휴식을 취한다"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전했다.
일본에 진출해 큰 성공을 거둔 카라도 추석을 맞아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카라는 추석 연휴 기간에 특별한 일정 없이 일본에서 발매될 신보 녹음 스케줄만 진행할 예정이다. 일본에 진출해 살인적인 스케줄을 소화해온 카라에게 오랜만에 재충전의 시간이 주어지는 것이다.
멤버 규리는 "바쁜 스케줄을 진행하다 휴식을 취하게돼 즐겁다"며 "휴식 역시 다음 활동 준비를 위한 일의 연장으로 생각하고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핫'한 걸그룹 '포미닛'은 이번 추석에 단 하루의 휴가를 얻었다. 지난해 데뷔한 포미닛은 데뷔 2년차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성과를 거뒀다. 그간 변변한 휴식을 취하지 못한 포미닛. 그러나 포미닛은 이번 연휴에도 하루만 쉬고 일을 해야한다. 17일과 18일 일본에 다녀온 포미닛은 19일 일본에서 발매할 새 싱글 앨범 재킷 촬영에 나선다. 추석 전날인 21일 짧은 휴식을 취한 후 22일 태국으로 떠나 25일 돌아온다.
짧은 휴식 시간을 갖지만 가족들을 만나기엔 충분하다. 멤버들의 집이 모두 서울과 수도권이라 금방 다녀올 수 있다. 멤버들의 숙소는 서울 강남에 있다.
멤버 현아는 "바쁜 일정 때문에 긴 휴식을 갖진 못하지만 가족을 만나게 돼 기쁘다"며 "사랑하는 가족들과 풍성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 차가 많이 막혀도 안전운전 하시고 이웃과 따뜻하고 넉넉한 마음을 나누는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고 팬들에게 덕담을 전했다.
현재 미국 활동 중인 원더걸스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추석도 미국에서 보낸다. 미국 뉴욕에 위치한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의 미국 사무실 가족들과 함께 추석을 보낼 전망이다.
'매직'과 '마돈나'로 연타석 홈런을 친 그룹 시크릿도 이번 연휴 기간에 쉬질 못한다. 21일에는 MBC 예능 프로그램 '꽃다발'을 녹화하고 추석 당일인 22일에는 조만간 발표할 '마돈나' 리믹스의 안무를 연습한다.
특히 멤버 한선화는 고향이 부산이라 짧은 휴식을 취해도 가족을 만나기 힘들다. 전효성은 청주, 징거는 의정부가 고향이다. 송지은만 서울 출신이다.
송지은은 "추석에도 가족을 만나지 못해 섭섭하지만 '시크릿' 활동이 바빠서 그런 것이니 괜찮다"며 "더 열심히 활동을 해서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
다국적 걸그룹 F(x)는 추석 연휴에 각자의 스케줄을 소화한다. 크리스탈은 추석 당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에 MBC 시트콤 '볼수록 애교만점'을 촬영한다. 엠버는 최근 다리부상을 입고 가족이 있는 미국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설리와 루나는 가족과 함께 연휴를 보낼 예정이다. 중국인 멤버 빅토리아는 가족을 만나기 위해 고향인 중국 칭타오로 떠난다. 지난 1월 중국에 갔다 온 후 8개월만에 가족을 만나는 것이다.
빅토리아는 "그간 바쁘게 활동을 했는데, 추석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수퍼루키'인 그룹 시스타는 꿀같은 연휴를 보낼 예정이다. 6월 3일 데뷔 이후 처음으로 갖는 휴가다. 19일부터 21일까지 일본에서 일정 소화하고 돌아온 후 22일과 23일 휴식을 취한다.
멤버 보라는 "데뷔 이후 앞만 보고 달려왔다. 다행히 결과도 좋아서 신나는 하루하루를 보냈다"며 "열심히 일하고 추석에 가족을 만나게 돼 기쁘다. 재충전 후 더 열심히 활동을 하겠다"고 웃었다.
멤버 지아와 페이가 중국인인 미스에이는 신보 출시 준비 등 일에 매진할 예정이다. 중국인 멤버들은 한국에서 추석을 보낸다. 전라도 광주가 고향인 수지도 서울에서 활동 준비를 할 예정이다. 멤버 민은 집이 서울이기 때문에 가족과 평소에도 자주 만난다. 추석 연휴에도 가족과 짧은 휴식을 가질 예정이다.
'사랑의 초인종'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여성그룹 LPG는 1년여만에 처음으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의 긴 휴가를 갖는다. 이번 추석 연휴를 위해 중국과 일본에서 들어온 스케줄도 일단 뒤로 미뤄놨다..
멤버 중 가연, 수연, 유미, 세미, 은별은 서울이 고향이다. 각자 숙소를 떠나 집으로 가 일손을 보탤 예정이다. 수연은 1년여만에 처음으로 경북 김천 고향을 찾아 가족, 친척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수연은 "예쁜 송편도 빚고 가족간의 사랑도 듬뿍 나누고 돌아왔으면 한다"면서 "모두 과식만 주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