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블랙&실버, 스타일 사는 미니멀리즘
순백색의 단순한 가전은 가라, 주방에도 스타일이 뜬다. 최근 스타일이 좋거나, 남들과 차별화되는 개성을 말하는 ‘엣지’라는 유행어가 인기를 얻으면서 의류패션 분야뿐만 아니라 주방 가전에도 ‘엣지’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기능뿐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과 색상, 흔하지 않은 제품 등으로 스타일 있게 주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고객을 유혹한다.
블랙&실버 컬러로 세련된 주방 연출
세련된 블랙&실버 색상의 가전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의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리홈의 다이아몬드밥솥(모델명: LJP-HG100CV)은 블랙&실버의 타원형 모양으로, 깔끔하고 고급 스팀탱크스러우며, 크롬 도금과 큐빅으로 포인트를 주어 주방의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제품 뚜껑 내부는 스테인레스를 채용해, 밥솥 사용 시 뚜껑 코팅의 벗겨짐과 부식을 방지하고, 청소하기에 편리하다.
특히 국내 최초로 ‘스팀보온’ 기능을 채용해 시간이 지나도 수분을 유지해 처음 밥맛을 오래 유지하고 밥마름 현상과 변색을 억제해줘 장시간 보온이 가능하다. 취사 전, 밥솥 뚜껑의 스팀 탱크에 물을 채워주면, 스팀이 수시로 분사돼 보온 시 수분 증발로 발생하는 밥마름 현상과 누렇게 변색되는 시간을 지연시켜 준다.
밥솥·블렌더·와인냉장고 등
색상·디자인 강조한 제품들
세련된 주방 연출 만족도 ‘업’
또 티타늄 황금내솥을 적용, 내솥 외측을 티타늄으로 도금 처리함으로써, 긁힘이나 벗겨짐을 최소화하고, 골프공 표면과 같은 올록볼록한 전면 딤플로 열전도율을 향상시켰다.
이 밖에 쿠첸의 순간가열 15초 스팀청소기(모델명: WSC-S715)는 블랙&실버의 고급스러운 색상이 만들어내는 부드러운 곡선 라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인 ‘독일 IF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이다.
세계 최초로 ‘인체인식 안전시스템’을 채용해 스팀청소기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주의에 의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핸들에서 손을 떼면 이를 인식해 자동으로 스팀분사를 멈추고, 사용하지 않는 상태로 10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특히 순간 반응 히터가 장착돼 있어 전원을 켠 후 15초 내에 100도의 강력한 스팀이 빠르게 분사돼 기다리지 않고 바로 청소가 가능하다.
작으면서 스타일리쉬하다
필수 기능은 모두 갖추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방을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하는 미니 가전도 있다.
루펜리의 음식물 처리기(모델명: LF-S77)는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이 좋으며 이동이 간편하고 특별한 설치 없이 작동법이 간단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음식물 쓰레기의 수분이 건조되면 자동으로 정지하는 자동수분센서 기능으로 전기료의 절감을 도와주고, 외부에서 흡입된 공기를 이용한 공기 순환 건조 방식을 통해 빠르고 확실하게 음식물을 건조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 드롱기의 에스프레소 메이커(모델명: EC200CD.B)는 전자동 커피메이커에 못지않은 에스프레소 추출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작지만 기능면에 있어 모자람이 없는 에스프레소 메이커로 펌프 내 15기압, 추출 압력 9기압 등 업소용 못지않은 품질을 지닌다.
이 밖에 에스프레소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정통 방식대로 20분 만에 추출 가능하며 이탈리안의 감성이 풍기는 고감도 디자인으로 강조했다.
그라운드 커피와 파드 추출 방식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에스프레소를 즐기는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켜준다. 스팀의 세기를 조절해 원하는 대로 풍부한 우유 거품을 낼 수 있는 카푸치노 시스템도 장착돼 있다.
나만의 제품(?), 희소성
아무나 갖고 있지 않은 희소성이 있는 제품이라면, 주방을 좀더 돋보이게 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필립스의 무선 핸드 블렌더(모델명: HR1378)는 얼음을 갈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무선 기능을 가진 핸드 블렌더 제품이다. 사용이 간편하며 코드 선에 구애받지 않고 움직일 수 있는 폭넓은 활동성을 제공한다.
수평과 수직으로 작동하는 더블액션 블레이드로 딱딱한 치즈에서 각얼음에 이르기까지 단단한 재료들까지도 손쉽게 갈아준다. 편리한 무선충전기판이 구비돼 있으며, 강력한 리튬이온 배터리로 20분 동안 사용 가능하다. 세척 및 신속한 작동에 필요한 튀김방지 블레이드 가드와 대량 블렌딩에 필요한 다지기 액세서리뿐 아니라 얼음 분쇄에 필요한 톱니날칼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디직스세미콘의 와인냉장고 단미와인셀러(모델명: DGWG-07)는 최저온도를 영상 5℃까지 조절 가능하며 와인의 종류에 따라 1℃씩 온도조절을 할 수 있어 레드와인뿐 아니라 화이트 와인까지 최적의 온도에서 보관 가능하다.
특히 기본적으로 옆으로 눕혀 보관하는 와인의 특성에 적합하게 제작되었으며, 냉각방식은 고급형 와인냉장고의 반도체 냉장방식을 채택, 진동 및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여 와인 고유의 맛과 향을 지키는 데 주력했다.
또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운전을 멈췄다가 다시 온도가 1℃라도 상승하면 냉장기능을 실행하는 자동 작동 기능을 갖춰 전력낭비를 최소화했다.
쿠첸 마케팅팀 윤희준 부장은 “최근 가전업계에서는 세련된 디자인과 색상을 강조한 가전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능면에서 더욱 편리하고 뛰어나면서 주방 인테리어에 스타일을 살려줄 수 있는 가전 제품들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