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추석선물’ 둥실

보름남짓으로 다가온 민족 최대명절 한가위. 가족과 지인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을 위해 카드사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마케팅을 내놓고 있다. 이미 추석 귀성길 버스행사 이벤트를 진행 중인 카드사는 물론 각종 무이자 할부, 경품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사들도 있다. 지갑 속 카드 혜택을 꼼꼼히 살펴 실속 있는 명절을 보내보자.

 

■ 추석선물·제수용품 할인쿠폰 펑펑

롯데카드는 롯데백화점에서 결제 시 금액에 따라 증정상품을 제공하며 세븐일레븐에서도 선물세트를 구입할 때 추가로 현장할인 혜택을 준다.

또 하이마트, 하이프라자, 전자랜드 등의 대형할인매장에서는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공통적으로 2~6개월 무이자할부까지 가능하다.

삼성카드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이마트에서 80여 생필품을 최대 20% 할인해 주는 동시에 삼성카드 할인쿠폰을 이용하고 10만원 이상 결제 시 이마트 5천원 할인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쳐 차례상 준비의 부담을 덜어준다.

이 밖에 현대카드는 현대카드·캐피탈 파이낸스샵에서 10만원권 이상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여행용 가방 네임 택,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여행용 가방 네임 택과 에코백을 제공하며 M포인트몰에서 정관장 제품을 구입하면 특별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 무료 차량점검·통행료 할인, 귀성길이 가볍게~

추석 연휴 동안 고향을 찾는 이들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풍성하다.

KB카드는 ‘고향길 사랑 대축제’를 통해 KB카드와 KB스타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부산, 대구, 울산, 광주, 목포, 강릉 등 전국 21개 주요 도시로 무료 귀성·귀경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자가운전자들을 위한 추석 이벤트를 준비한 카드사도 있다.

올해 통합 2주년을 맞은 신한카드는 신한후불하이패스를 소지한 고객이 오는 21일부터 홈페이지나 1544-7800를 통해 사전 응모한 후 추석연휴인 10월 1일(0~24시) 도로 통행료를 카드로 결제하면 최고이용금액 1건에 대하여 최대 1만원까지 캐시백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9월 한 달간 전국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교환 1만5000원 현장할인, 에어컨가스 충전 1만원 현장 할인과 더불어 18가지 차량 필수점검항목 무료 진단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 삼성카드를 소지한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스피드메이트 할인권 및 무료진단권 쿠폰을 출력해 지참해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고향 못 간 당신을 위한 놀이공원·뮤지컬 할인

짧은 추석연휴로 고향을 찾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각 카드사들은 추석 기간을 이용해 놀이시설 이용 및 문화공연을 관람과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비씨카드는 결제 시 기존 캐리비안베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해 왔지만 추가로 20%를 할인해 50% 할인혜택을 오는 10월 4일까지 적용하며 서울랜드 입장료도 오는 11월8일까지 40% 할인한다.

삼성카드는 예술의 전당 오페라 하우스에서 공연되는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오는 29일까지 모든 좌석에 50% 할인을 제공하며 오는 26, 27, 30일에는 20% 할인을 해 준다.

또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는 오는 19일 공연에 한해 티켓 2매와 베니건스 식사권을 포함해 전석을 7만원에 제공한다.

이 밖에 신한카드는 한가위를 맞아 대목인 극장이용에 혜택을 마련했다.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신한카드로 결제 시, 이용금액의 2천원을 할인해 주며 CGV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1만원 이상 결제 시, 팝콘·음료 콤비세트 3천원 할인권을 증정한다./윤혜성기자 yhs@kgib.co.kr

 

“추석을 부탁해” 도우미 가전 뜬다

추석을 앞두고, 차례상을 준비해야 하는 주부들의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차례상 음식뿐만이 아니라, 손님맞이용 요리까지 음식 준비만 해도 신경 쓸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이에 전기 그릴, 밥솥, 믹서기에서 야채과일세척기, 음식물처리기까지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주는 ‘추석 도우미 가전’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 까다로운 추석 음식, 쉽고 간편하게 하자

신종플루의 영향으로 명절 때 많이 먹는 야채나 과일을 세척하는 제품이 인기다.

한경희생활과학의 ‘클리즈 친환경 워터살균기(CS-200)’는 순수 물만으로 과일이나 야채 등 먹을거리 표면에 잔류하는 농약을 제거하고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 유해 세균을 3분 내에 살균해 준다.

‘그린 플라즈마’라는 친환경 기술을 활용, 삶거나 화학 세제를 쓰지 않고 물에만 담아도 살균이 가능하다.

한국환경수도연구소 시험 결과에서 과일, 야채 표면의 잔류농약성분 중 독성이 강한 파라티온, 다이아지논 성분도 99% 이상 제거됐다.

쿠첸의 ‘전기그릴’(모델명 WG-100B)은 전골팬과 그릴팬으로 분리할 수 있어 구이, 전골, 부침 등 조리법에 따라 그릴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연기와 냄새가 나지 않으면서도 화력이 강해 가스불에 올리는 프라이팬 못지 않다. 또한 5단계로 이루어진 자동온도 조절기능으로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을 올려놓아도 탈 걱정이 덜하다.

이 밖에 기름이 많이 들어간 명절음식을 먹다 보면 시원하고 칼칼한 찌개, 전골류를 찾게 되는데 이때도 전기그릴을 활용할 수 있다.

본체에서 팬의 분리가 용이해 쉽게 세척할 수 있고, 과열방지장치 및 온도휴즈 제어장치로 안전성을 높였다.

 

■ 명절 음식 뒤처리, 넣기만 하면 고민 끝~

명절 기간에 식사 때마다 해야 하는 많은 양의 설거지와 남은 음식물 쓰레기 처리를 고민하는 주부들이 많다.

웅진코웨이의 2009년형 ‘클리베’(WM05-A)는 분쇄건조방식 음식물처리기로 국내 제품 중 최단시간인 4시간 만에 음식물 쓰레기를 최대 10분의 1로 감량시켜 준다.

소뼈, 돼지뼈를 제외한 모든 음식물의 분쇄 건조가 가능하고, 가루 형태의 결과물이 생성돼 버릴 때 드는 번거로움과 냄새 걱정을 덜어준다.

한번에 1.5㎏의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고, 처리하는 데 2시간에서 최대 4시간이 걸려 다른 제품에 비해 처리 속도가 빠르다.

동양매직의 ‘듀얼타입 식기세척기’(DWA-1650P)는 세척 기능과 식기건조 기능을 따로 사용할 수 있다. 손 설거지 또는 세척 후 건조만을 따로 원할 때 1500w 강력 건조 팬으로 물기와 얼룩 걱정 없이 건조를 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또, 19분이라는 국내 최단코스 세척이 가능하며,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으로 물, 전기 최저사용은 물론 대기전력 1w로 전원이 꺼져 있을 때도 전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리홈 윤희준 마케팅팀 팀장은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 준비에 손님 맞이까지 하는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주는 도우미 가전 제품이 인기”라면서 “이들 제품을 잘 활용하면 주부들이 명절 준비하는 데 드는 시간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혜성기자 yhs@kgib.co.kr

 

★ 유통 플러스 ★

■ 후불교통카드로 결제땐 100원 할인

훼미리마트가 다음달 말까지 페이온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전원에게 100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5월부터 시행중인 ‘페이온(Pay On)’ 결제서비스는 카드 3사(KB, 신한, BC)의 후불교통카드를 소지한 고객이 3만원 이하 소액결제 시 신용카드를 단말기에 교통카드처럼 대기만 하면 서명 없이 간편하게 결제가 완료되는 서비스이다.

서명이 필요 없어 대기시간 및 결제시간을 단축시킴으로써 쉽고 빠르게 결제가 가능해 졌으며 카드 결제과정에서 카드를 점포 근무자에게 넘겨주지 않고 고객 본인이 직접 카드 단말기에 접촉만 하면 승인이 이뤄지기 때문에 카드 결제과정에서 정보 유출 등 고객이 느낄 수 있는 불안감도 해소되는 장점이 있다.

훼미리마트는 페이온 결제서비스 이용확대 및 홍보를 위해 이용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다음달 30일까지

1천원 이상 결제 시 100원을 청구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 경기도 우수 농특산물 23일까지 특가전

한가위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하나로마트 수원점 경기우수농특산물 전용관에서 우수 농특산물 특별 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기도지사가 우수 농축산물에 부여하는 G마크 획득 경기미, 잎맞춤 배와 포도, 햇사레 복숭아, 잣, 쇠고기, 돼지고기 등이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된다.

또 행사기간 동안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3천세트의 제부도 맛김 선물세트와 경기미로 만든 떡 ‘모닝메이트’를 증정한다.

/윤혜성기자 yhs@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