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나온 책 ■■■

2003년부터 2008년까지 열반에 들었던 큰스님 17인의 다비식 현장 취재기. 석주 스님, 서옹 스님, 숭산 스님 등 이 시대의 내로라하는 선승들의 다비식장을 직접 찾아보고 취재한 내용 그리고 큰스님들의 평소 수행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150여 장의 사진과 함께 담았다. 값 1만2천원.

노자의 도덕경에서 가르침에 대한 지혜를 듣는다. 가르치는 입장에 있는 사람들이 현대의 교육 환경에 맞춰 적용할 수 있는 도가사상의 요체를 간단히 정리하고, 미국의 초·중·고 등 학교 현장에서 이를 실천하는 교사들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도가 사상을 통해 듣는 가르침의 지혜는 바르게 가르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값 1만2천원.

고전 요괴 설화에 미스터리와 호러를 접목시킨 독특한 작품으로 독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한 몸에 받으며 문학적 공로까지 인정받은 일본 대표 작가 교고쿠 나쓰히코의 책. 나오키상 수상작 시리즈이기도 한 ‘항설백물어’는 일본 에도시대 괴담집 ‘회본백물어(繪本百物語)’에 등장하는 하나하나의 설화를 모티브로 인간의 슬프고도 추한 본성을 다채롭게 해석해낸 걸작 시리즈다. 값 1만4천원.

110㎏ 복부 비만에서 4개월 만에 78㎏ 몸짱으로 다시 태어난, 탤런트 이훈의 리얼 몸만들기 보고서. 방송활동과 함께 ‘이훈의 에너지짐’이라는 헬스 클럽을 운영하는 저자는 평소 자신이 경험했던 다양한 몸만들기 프로그램으로부터 얻은 결론을 책에 담았다. 비만 상태의 이훈 모습부터 120일 후 초콜릿 복근을 완성한 모습까지, 총 4개월에 걸쳐 몸이 변하는 과정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기록하고 있다. 저자가 직접 경험한 120일간의 운동 및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몸짱 만들기의 실질적인 지침서. 값 1만5천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