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인천청학중학교(교장 이덕호) 볼링부가 지난 달 25~28일 충남 천안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볼링대회에서 개인전 금메달과 2인조 은메달, 개인종합 1위 등을 수상했다.

조은진양(15·여)이 개인전 금메달과 개인종합 1위, 양수진양(15·여)이 2인조 은메달 등을 차지해 뛰어난 기량을 보이며 차세대 주역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볼링부는 전남 목포에서 열린 제38회 전국소년체전에도 참가해 개인 은메달, 2인조 동메달, 4인조 동메달 등을 차지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인천부마초등학교(교장 공성학)는 지난 달 30일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천 땅 사랑 교실’을 진행했다.

‘인천 땅 사랑 교실’은 학생들에게 새 주소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부평구 지적과 공무원들은 학교를 방문, 새주소 동영상과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 홍보 영상을 보여줬다.

이날 학생들은 항공사진을 통해 집과 학교 위치 등을 찾아본 뒤 새 주소를 익히고 주소명과 관련된 유래를 배웠다.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교장 안장수)는 지난 달 30일 ㈔인천물류연구회와 물류마이스터고 연계 육성을 위한 산학협약식을 체결했다.

㈔인천물류연구회는 국내 최초로 동북아물류대학원을 신설한 인천대와 인천시가 물류 산업 발전을 위해 발족시킨 단체로 각종 포럼과 세미나 개최, 연구 지원, 책자 발간 등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물류연구회는 학교에 전문 강사를 지원해주는 한편 물류교과 교재를 공동 개발하고 학생들에 대해선 신물류 기법과 취업 정보 등을 제공하며 교사들에게도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인천효성동초등학교(교장 김성수)는 매주 토요일 오전 8시40분부터 20분 동안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는 어머니 교실’을 운영한다.

이 교실은 학부모 독서동아리 회원 20여명이 직접 선정한 동화책을 학생들에게 읽어줘 올바른 독서습관과 독서에 대한 흥미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박미경 독서동아리 회장은 “학생들이 재미있어 하는 모습을 보면 자부심과 보람 등을 느낀다”며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꿈과 희망 등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선주기자 sjlee@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