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산곡남중, 겨울방학 특별 방과후 캠프 마련

인천산곡남중학교(교장 이영숙)는 지난 13일 재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 방과후 캠프를 열었다.

캠프는 1~2학년 재학생들에 대해선 주요 교과내용은 물론 개념 활용도가 높은 단원의 집중 지도 위주, 3학년 학생들에 대해선 고교 교육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학습 흥미를 높이기 위한 활동 위주의 수업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의 수준별 반 편성을 통해 학생 개인 성취 수준에 따라 차별화된 수업이 이뤄져 학생 만족도를 높였다.

학교 관계자는 “겨울방학 특별 방과후 캠프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교사들은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책임진다는 인식을 갖게 해주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구산초, 내달 6일까지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인천구산초등학교(교장 이동현)는 다음달 6일까지 겨울방학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방과후학교는 과학실험반, 바이올린반, 바둑반, 논술반 등 10개 강좌로 운영되며 각 반은 학생 10명으로 구성됐다.

과학실험반에 참여한 전성란양(10·여)은 “방학 중에 학교에 나오는 게 싫었는데 수업을 받고 보니 여러 가지 과학실험들이 너무 재미있고 선생님들도 흥미있게 잘 가르쳐 주셨다”고 말했다.

▲동암중, 내일까지 영어·수학 교과예습 교육

인천동암중학교(교장 권태국)는 16일까지 1~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와 수학 교과에 대한 새학년 대비 방과후 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수업은 학생들이 새 학년에 대한 교과예습을 학교에서 대비하도록 하고 사교육에 의존하는 교육 풍토를 바꾸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는 수준별 반 편성과 심화수업을 통해 학습효과를 높이고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학생, 학부모들의 의견 수렴과 함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학교 관계자는 “학부모들로부터 신뢰받는 교육풍토를 조성하고 수요자 중심 교육으로 전환하면서 학생들의 학습선택권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산초, 23일까지 ‘꿈자람 방학교실’ 운영

인천삼산초등학교(교장 이승우)는 오는 23일까지 ‘꿈 찾아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꿈자람 방학교실’을 운영한다.

꿈자람 방학교실은 북부교육청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학교인 삼산초등학교가 주관하고 진산·한길초등학교와 연계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활동과 특기활동, 문화체험활동 등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이번 꿈자람 방학교실은 예술치료, 비즈공예, 풍선아트 활동 등 학생들의 정서 순화와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사회복지학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도 참여해 사전 교육은 물론 준비과정을 통해 방학교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선주기자 sjlee@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