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선인고, 첨단 실험실·도서관 준공

▲선인고교(교장 정상갑)는 15일 학교 도서관 및 교육환경 현대화사업의 준공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학교 측은 현대화사업으로 2억1천400만원을 투입해 도서관, 과학 실험실, 상담실 및 면학실 학생 휴게공간 등을 조성했다.

이날 기념식은 학교도서관인 ‘명인도서관’ 현판 제막식을 시작으로 학교 교훈석 제막, 나근형 교육감의 학부모 특별 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구산초교, 이행원 교사 수업공개

▲구산초등교(교장 이동현)는 인천시 교실수업개선 연구발표대회에서 1등급을 받은 이행원 교사의 으뜸수업공개를 15일 선보였다.

지역 초등교 교사 100여명이 참관한 수업공개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위한 감상중심의 미술과 수업으로 네팔 남부 평야지역 테라이여인들의 벽화 그리는 장면 동영상 감상부터 시작해 ‘진품명품 쇼’, ‘진품 명품을 찾아라’ 등으로 진행됐다.

이행원 교사는 “아이들의 미술과 학습 실태를 분석한 결과 감상영역에서 가장 흥미가 낮았다. 그래서 여러 나라 미술품에 관심과 흥미를 갖고 이해하면서 미술품 감상의 안목을 키워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양지초교, 내일 ‘학교방문의 날’

▲양지초등교(교장 이장근)는 17일 ‘아들과 함께 하는 아버지 인성 교실’을 시작으로 학교 방문의 날을 운영한다.

아버지 인성교실은 ‘감사의 밥상 차리기’, ‘아들을 알고 싶어요’ 등의 이벤트를 통해 성장기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할 모델을 제시한다.

학교 측은 학습 결과물 전시회(22~24일)와 학부모 공개수업(24일) 등도 열어 학부모들이 학교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서곶초교, 기초학력 운영보고회

▲서곶초등교(교장 손낙실)는 지난 13일 인천시교육청 지정 기초학력 시범학교 운영 보고회를 가졌다.

서부교육청과 북부교육청 관할 100곳 교사 109명이 참석한 가운데 10개 학급에서 시범 수업이 진행됐고 2년 동안 운영해 온 시범학교 학습결과물과 수업자료 등도 공개됐다.

이 학교는 학습자 수준에 맞는 자료 활용과 학급 내 수준별 집단 편성을 통한 수준별 수업 등으로 학습 부진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참여를 높여 학습 결손을 예방하고 있으며 학기별 단원성취도 평가를 13회 실시, 학습 부진 학생들에 대한 맞춤식 개별지도도 펼치고 있다.

/박혜숙기자 phs@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