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학교 소식 ◆◆

▲인천동수초교(교장 이종석)는 지난 24일 교직원 및 녹색교통봉사대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스쿨존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오전 7시30분부터 1시간동안 진행된 캠페인은 스쿨존 주변을 지난 출근하는 차량 운전자와 일반 시민에게 안내장을 나눠 주는가하면 교통안전 문구가 새겨진 피켓과 어깨띠를 두르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해 홍보했다.

▲인천논현고(교장 이흥식)는 지난 23일 각 학급에서 선발된 1, 2학년 40여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제1회 독서&정보 검색대회’를 열었다.

이 대회는 ‘독서’와 ‘정보’(컴퓨터)의 서로 다른 특성을 접목해 통합교과적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학생들의 기량을 발휘하게 하는 최초의 시도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았다.

대회는 독서 30문항, 컴퓨터 용어 및 인터넷 일반상식 20문항에 대해 최단시간 내에 올바른 정보를 검색해 답을 하는 방식으로 치러졌으며 1, 2학년별로 각 6명을 시상했다.

▲인천검단초교(교장 노홍기)는 지난 24일 ‘검단 어린이 에너지 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

에너지지킴이 어린이들은 각 학급에서 남녀 한명씩이 선거를 통해 62명이 선출됐으며, 빈 교실에 전기가 낭비되지 않도록 지키는 것은 물론 빈 화장실 불끄기, 낭비되는 수돗물 잠그기 등 학교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일들을 다른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홍보하는 일을 맡는다.

▲인천마장초교(교장 김선경)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2~24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6·25 한국전쟁 관련 교내 학예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6·25의 의의를 알고 호국안보 의지와 통일에 대한 바람직한 태도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무궁화·태극기 색칠하기, 북한 어린이에게 편지쓰기, 글짓기, 만화그리기 등이 선보였다.

▲방축중학교(교장 장재식)는 지난 18일~23일까지 학교도서관(꿈 여울) 주최로 ‘책 속 보물찾기’ 행사를 가졌다.이 행사는 청소년 교양, 과학, 역사, 국어지식,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선정해 홍보물을 제작한 후 학생들이제시된 부분을 읽고 책의 제목을 찾아 응모하는 식으로 진행됐다./박혜숙기자 phs@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