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여, 행복한 인생을 즐겨라!

현대 여성들의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위한 지침서

‘열정은 기적을 낳는다’ ‘여자의 반격’ ‘여성의 행복한 인생을 위한 101가지 이야기’가 동시에 출간됐다.

‘열정은 기적을 낳는다’는 20세기 최고의 여성사업가로 손꼽힌 메리 케이 애시(1918~2001)의 성공 신화를 그린 자서전. 메리 케이는 1963년 ‘메리케이 코스메틱사’를 설립해 오늘날 100만명의 ‘뷰티 컨설턴트’를 보유한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로 키워낸 입지전적인 여성이다.

메리 케이는 일곱살에 병든 아버지를 간호해야 했고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대학진학을 포기했으며, 첫 남편과 이혼하고 세 아이의 양육을 책임져야 했다. 25년 간의 세일즈 생활을 접어야 했을 땐 남성중심 사회에서 기회를 박탈당했다는 끝없는 상실감에 시달려야 했다.

그러나 메리 케이는 신념과 열정을 갖고 자신에게 닥친 시련을 극복해 나갔으며 5천달러의 자본금으로 조그만 화장품 회사를 세웠다. 여성들의 직관력과 감각을 십분 활용한 메리 케이는 결국 33개국 여성들에게 사업 기회를 제공하는 대기업을 일궈냈으며, 여성의 암질환 연구를 위한 자선재단을 설립하는 등 사회사업가로도 존경받았다. 정미홍 옮김. 나무와숲 刊.

‘여자의 반격’(레나테 하인 지음)은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반격으로 상대의 허를 찌르고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는 능력을 키우는 길을 제시한 책. 저자는 남성위주의 조직에서 여성들에게 일어나는 문제들과 분위기를 과감한 순발력과 입담으로 전환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순발력의 4가지 조건을 제시했다.

‘말장난을 즐겨라’. 동료의 갖가지 공격을 위트와 유머로 간단히 물리치기 위해선 말 속에 담긴 이중성을 재빨리 포착하고 활용해야 한다. ‘자의식을 발산하라’. 자신의 재능을 100% 발휘하기 위한 필수조건. ‘갈등을 두려워하지 말라’. 얌전하게 물러나 있지 말고 중앙으로 진출해 갈등에 맞서야 한다. ‘상황을 보는 눈을 길러라’. 순발력의 마지막 열쇠는 사람과 상황을 정확하게 간파하는 능력. 책은 각 장의 마지막에 ‘지금은 총알 작전 중’이라는 연습문제 코너를 마련,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할지 훈련할 수 있도록 했다. 장혜경 옮김. 뜨인돌 刊.

‘여성의 행복한 인생을 위한 101가지 이야기’(크리스틴 칼슨 지음)는 결혼한 여성이 가정, 직장, 나아가 세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떨쳐 버릴 수 있는 사고방식과 행동양식을 재미있게 소개한 책. 저자는 여성들이 인생을 즐기기 위해선 스스로 슈퍼우먼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정하라고 충고한다.

모든 문제와 스트레스를 다 안고 가려는 마음을 버리고 포기할 것은 과감히 포기하라는 것. ‘터지기 일보 직전까지 분노를 참지 마라, 가끔은 때를 묻히고 사는 것도 즐겁다, 자녀들을 가사역 복무에 소집하라, 자신의 잠재력을 믿어라, 종로에서 맞았으면 종로에서 분풀이해라, 내면의 불꽃을 꺼트리지 마라, 때로는 냉혈동물이 되자…’ 책은 여성들이 좀더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101가지 지침을 엮었다. 국일미디어 刊.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