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섹시한 도발

■올 가을.겨울 가죽패션

울을 대표하는 가장 고전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소재인 가죽(leather). 가죽은 이번 시즌의 유행 소재로, 다양한 스타일링과 인기 아이템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시즌 패션 스타일링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아이템을 모던하게 믹스&매치해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럭셔리 룩을 연출하는 것이다.

올 가을·겨울 가죽패션의 소재 및 컬러, 스타일링의 특징과 주요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자.

⊙ 새로운 가죽소재의 활용= 이번 시즌에는 일반적인 소가죽, 양가죽 외에도 다양한 동물가죽이 주목받고 있다. 토끼, 염소, 악어 등의 가죽소재를 활용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특히 염소가죽은 가공을 통해 부드러운 촉감을 주면서도 튼튼한 소재를 만들 수있다. 또한 파스텔톤 등 다양한 색상을 완벽하게 염색처리할 수 있는 최고의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악어가죽은 고급스럽고 사치스런 이미지를 표현하기에 최적의 소재로, 재킷, 코트, 핸드백 등에 주로 사용된다.

⊙ 가죽패치 활용= 코듀로이, 데님 등 다른 소재에 가죽을 장식적으로 덧붙이는 가죽패치가 주목받고 있다.

코듀로이나 데님 블루종에 목 부분의 여밈장식을 가죽으로 덧대거나, 가죽 아웃포킷 장식을 다는 등 다양한 가죽패치 활용으로 빈티지적인 멋을 연출하고 있다. 데님 스커트나 팬츠에 가죽 아웃포킷 등의 가죽장식을 덧댄 아이템도 많이 나와 있다.

⊙ 가죽패션의 다양한 스타일링= 가죽소재로 만든 아이템들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스타일링을 주도하고 있다. 가령 거친 느낌의 가죽 바이커 재킷과 여성스런 실크원피스를 매치해 소재가 주는 상반된 느낌을 표현하기도 한다. 이런 코디는 세련되고 독특한 멋을 풍긴다.

직선형의 홀쭉한 가죽팬츠와 힙선을 덮어주는 스웨터로 Y자 실루엣을 만들거나 긴 상의로 날씬한 실루엣을 강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죽 미니스커트와 롱 부츠로 섹시함을 표현할 수도 있다.

- 가죽재킷 : 이번 시즌 가죽재킷이 유별나게 인기가 높다. 가죽재킷의 기본인 클래식한 테일러드 칼라 재킷과 함께 가죽 블루종, 그리고 가죽 소재로 만든 모터사이클 재킷이 대표적이다.

가죽 블루종은 요즘 크게 주목받고 있는데 길이가 짧은 것이 특징이며, 이들과 함께 가죽소재로 만든 트렌치코트도 인기다. 세련되고 럭셔리한 느낌을 준다.

- 가죽팬츠 : 가죽팬츠는 더욱 슬림해진 선을 나타내주는, 환영받는 아이템이다.

전체적으로 슬림하게 강조한 스타일, 위에는 슬림하고 밑단부터 넓어지는 부츠컷 팬츠 스타일, 베이직한 일자 라인의 팬츠 스타일, 가죽 블루종, 힙본 팬츠 스타일 등 다양한 스타일이 선을 보이고 있다.

가죽팬츠에는 데님이나 코튼, 나일론 혼방 등 가죽 이외의 소재로 만든 블루종으로 매치시켜주는 것이 더욱 잘 어울린다.

- 가죽스커트 : 가죽스커트는 섹시한 매력이 큰 장점이다. 특히 이번 시즌 미니스커트의 유행과 함께 가죽스커트는 훨씬 짧아진 길이, 벨트나 체인벨트, 아웃포킷, 셔링장식 등으로 더욱 스타일리시하고 섹시해졌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