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보전
<수원 영일초등4>수원>
지금 우리 나라는 쓰레기 더미에 쌓여버린 나라가 되어버렸다. 옛날 같았어도 비를 먹을 수 있다고 하였다. 그러나 지금은 비가 산성비라서 먹을 수 없게 되었다. 자동차에서 나오는 배기가스 또는 공장에서 나는 더러운 연기… 이런 것들로 인하여 우리나라는 더욱 더러워지고 있다. 여러 도시에서 쓰레기를 줄이려고 쓰레기 봉투 가격도 올리고… 재활용을 하려고 일주일에 한번씩 하고, 그러나 우리는 이 곳에 도움을 주기는 커녕 더욱더 우리 나라를 더럽히고 있는 사람이 되어 버렸다. 우리는 여러가지 일을 해야 하는데 그 중 우리가 쉽게 알수 있는 일들을 알아보기로 하자.
우선, 우리는 재활용을 해야 한다. 왜냐하면 재활용을 하게 되면 그 버린 쓰레기를 이용하여 좋은 제품을 만들고 재활용을 하려고 가져가는 아저씨들도 편하기 때문이다.
둘째, 아무데나 쓰레기를 버려서는 안된다.
왜냐하면 쓰레기를 아무데나 버리면 보는 사람도 기분이 무척 나쁘고 또 줍는 사람들도 이곳저곳 가야하니 더욱 힘들어질 뿐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쓰레기는 쓰레기통 이 한곳에만 버려 깨끗한 환경을 만들자!
셋째,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고 먼 거리는 될수 있는대로 버스나 택시를 이용한다.
왜냐하면 자동차가 지나가면 기분 나쁜 냄새를 풍기고 지나간다. 그럼 우리는 병에 자주 걸리게 될 것이다. 또 자동차를 많이 타고 다니면 공기가 더 더러워지면서 우리 자연 환경만 더욱 해치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들의 자연 우리 모두를 위하여,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여 공기를 덜 오염시키도록 하자.
지금까지 우리는 환경보전에 대하여 배웠었다. 우리는 모두를 위하여 자연을 잘 보존하도록 노력하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