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인생을 단순화하라'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 스펜서 존슨이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효율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인생을 단순화하라’를 내놓았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바로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삶을 단순화하라’‘짧은 시간을 잘 활용하라’‘스트레스를 줄여라’‘마음의 평화를 찾아라’등 간단하고 명쾌하다.

또 사람들이 가정 혹은 조직체 더 나아가 인생을 효율적으로 경영하기 위해서는 궁극적으로 목표와 행동관리가 필요한데 이것을 1분 목표세우기, 1분 칭찬하기, 1분 질책하기 라는 세가지로 통합하고 있다.

여기에서 1분이라는 말은 상징적인 개념으로써 인생에 있어 모든 일이 그렇게 어렵고 복잡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 책은 다른 자기관리서와는 달리 딱딱하고 어려운 리더십과 인간관리에 대하여 심리학과 행동과학의 연구를 토대로 구체적인 현실에 대입, 스펜서 존슨 특유의 이야기식 서술법으로 쉽고도 흥미롭게 풀어나가고 있다.

한편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제조기로 정평이 나 있는 저자 스펜서 존슨은 주로 인생의 핵심을 꿰뚫어 현대인의 내면적인 갈등과 불안을 치유하는 작품을 펴내고 있다.

최근 발간된‘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비롯해 많은 작품들이 타임지 월스트리트 저널 등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매체들을 통해 소개되고 있으며 이 책 역시 뉴욕타임스에 2년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전세계 26개 국어로 번역된 베스트셀러이다.

/강경묵기자 kmkang@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