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관련 PC통신 서비스

매년 연중행사로 치르는 연말정산의 계절이 돌아왔다.

많은 직장인들은 평소에는 ‘셀러리맨이 봉’이라며 세금문제에 불만이 많으면서도 정작 연말정산 기회가 오면 필요한 서류를 일일이 챙기는 것이 어렵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많은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전문가들은 직장인들이 일년동안 낸 세금의 일부를 정당하게 돌려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기회가 연말정산인 만큼 자신의 권리를 포기하지 말라고 충고하지만 사실상 전문지식이 없는 납세자들이 제대로 서류를 갖추기는 쉽지 않다.

각 PC통신 업체들이 제공하는 연말정산정보 서비스는 이같은 고충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한국통신하이텔의 ‘99연말정산 절세비법(go TAXBONUS)’은 연말정산에 필요한 서류에서부터 적용대상 및 범위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담고 있으며 지난해와 달라진 제도 등 절세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특수한 입장’에 놓인 납세자들이 유명 세무사와 상담할 수 있도록 주선하기도 한다.

천리안의 세무회계정보(go ACC)도 연말정산의 절차와 방법, 요령, 절세방법, 사례 등 세금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 변호사 법률상담도우미(goRAWHELP)에서는 변호사와의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

나우누리의 ‘비즈니스 피플 2030(go BP2030)’은 20-3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연말정산은 물론 증권과 세무, 법률, 재테크 등에 대한 포괄적인 경제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곳에는 초보자를 위한 Q&A 코너도 마련돼 있다.

나우누리에서 한국세무사회(go KCTA) 메뉴를 선택하면 연말정산 정보와 함께 다양한 재테크 방법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 유니텔의 생활세금이야기(go tst)는 연말정산을 비롯, 일반인들이 생활속에서 부딪히는 세금과 관련된 여러가지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유니텔의 토탈카드 재테크(go dccard)는 올해 연말정산의 최대 이슈인 신용카드 이용요금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직장인들이 기분좋은 연말연시를 맞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연합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