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경기도, 1인당 35만원 지원 ‘평생교육이용권’ 2차 신청 접수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 유형별 모집 안내. 경기도 제공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 유형별 모집 안내.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다음 달 10일까지 ‘2025년 제2차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 신청을 받는다.

 

26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은 도민 누구나 경제적 제약 없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강좌 수강료와 교재비를 1인당 최대 35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31개 시군이 함께 참여하며, 선정 시 NH농협카드(채움)를 통해 포인트가 지급된다.

 

2차 모집 규모는 총 1만3천764명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소득 기준과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우선 선정된다.

 

이용권은 ▲일반이용권(19세 이상)을 비롯해 ▲지역특화(청년)이용권(19~39세) ▲디지털이용권(30세 이상) ▲노인이용권(65세 이상) ▲장애인이용권(19세 이상 등록장애인) 등으로 구분된다.

 

일반·청년·디지털·노인이용권은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에서, 장애인이용권은 보조금24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급된 포인트는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등 지정 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 기관 목록은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성덕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더 많은 도민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상 범위를 확대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상담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