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경기도-경기관광공사, ‘2025 경기 마이스(MICE) 데이’ 성료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18일 수원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2025 경기 마이스(MICE)데이’를 개최했다. 공사 제공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18일 수원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2025 경기 마이스(MICE)데이’를 개최했다. 공사 제공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18일 수원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2025 경기 마이스(MICE)데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MICE는 회의(Meetings), 인센티브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s), 전시(Exhibitions·Events)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의 첫머리를 딴 것으로 대규모 관광객을 유치하는 산업으로서 그 중요성이 점점 더 확대되는 추세다.

 

‘마이스에도, 쉼’을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에는 ▲웰니스 특강 ▲아로마 체험부스 운영 ▲경기도 마이스 지원제도 및 베뉴(행사장소) 소개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학·협회 주최자, 마이스 업계 관계자, 유관기관 담당자 등 100여명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는 ‘MICE 일보다 사람이 더 힘든 당신에게 마음 근력으로 키우는 관계’를 주제로 한 ‘웰니스 특강’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관계 회복을 위한 실질적 조언을 했다.

 

이어 공사 실무자들이 직접 출연한 영상을 통해 ‘경기 마이스 지원제도’의 핵심 내용을 소개하고, 도에서는 올해 지원제도의 특징 및 상세 내용을 발표했다. ‘경기 마이스 베뉴 소개’ 시간에는 도내 대표 마이스 시설과 유니크베뉴의 실제 활용 사례 등을 공유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경기 유니크베뉴 중 한 곳인 111CM에서 개최돼 실제 활용 사례를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도내 마이스 인프라를 적극 홍보하고 실질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