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사전투표 첫날' 전국 대체로 맑고 초여름 날씨 [날씨]

오후엔 소나기…돌풍과 천둥‧번개 주의

경기일보DB
경기일보DB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목요일인 29일 전국이 동쪽에 중심을 둔 고기압 영향권에 들어 대체로 맑은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2~16도, 낮 최고기온은 19~28도로 평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다. 내륙 지역에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안팎으로 크게 벌어져 얇은 겉옷을 챙기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아침 최저기온은 ▲수원 14도 ▲인천 15도 ▲서울 16도, 낮 최고 기온은 ▲인천 23도 ▲서울‧수원 26도 등이다.

 

다만 오후엔 경기동부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지역별 예상 강수량은 ▲대구·경북내륙·경남내륙 5~30㎜ 내외 ▲경기동부‧강원북부 5~10㎜ ▲강원중·남부‧충북북부 5~20㎜ ▲충북중·남부 5~10㎜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남부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오전(6~9시)에 인천과 경기북부 지역에선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다.

 

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선 기온 상승에 따른 대기 불안정이 심화돼 돌풍과 천둥‧번개가 동반될 수 있다"며 "구름 내부의 강한 상승기류로 인해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어 야외활동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당부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