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고양교육지원청 학교 종합감사 사전연수…전국 지방 교육당국 최초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전경. 신진욱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전경. 신진욱기자

 

고양 교육당국이 전국 최초로 종합감사 사전 연수를 실시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오후 올해 종합감사 대상인 46개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2025년 학교종합감사 대상교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감사대상학교 교감 및 교육행정실장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연수는 효율적이고 체계적 감사운영 및 종합감사 대상교의 전문성 및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전 설명회 형태로 진행됐다.

 

고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5년 학교종합감사 대상교 담당자 연수’에서 참석자들이 감사과 설명을 듣고 있다. 고양교육지원청 제공
고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5년 학교종합감사 대상교 담당자 연수’에서 참석자들이 감사과 설명을 듣고 있다. 고양교육지원청 제공

 

정효진 감사1팀장은 경기일보와의 통화에서 “학교주도형 자율감사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는 지원청은 많지만 지원청 감사담당자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진행하는 종합감사에 대한 연수는 고양교육지원청이 전국에서 유일하다”며 “연수를 통해 지난해 감사사례를 설명하고 올해 중점감사 사항을 사전에 안내해 종합감사에 대한 학교의 부담을 줄이고 감사 효율을 높이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날 연수는 ▲2025년 학교종합감사 방향 및 운영계획 설명 ▲학교종합감사 분야별 주요 지적사례 공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행정실장 A씨는 “예방 중심의 자율적 개선을 유도하는 감사를 추진해 학교 자율감사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학교종합감사 수감자료 축소로 학교업무 경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현숙 교육장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핵심분야와 성과 중심의 집중감사로 학교현장과 소통하는 감사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올해 처음으로 감사 우수학교에 대한 기관표창을 수여해 능동적 행정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