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6 (일)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KT 위즈, 수원 상징 새 '정조대왕 유니폼' 공개

10월 2일 LG와의 주말 3연전에 언택트 정조대왕 행사와 추석 명절 기념 이벤트

2020시즌 KT 위즈 정조대왕유니폼 착용 사진.KT 위즈 제공

프로야구 KT 위즈가 오는 10월 2일 LG와의 홈 4연전 첫 경기에서 연고지 수원을 상징하는 ‘정조대왕 유니폼’을 선보인다.

수원시 최대의 전통문화 축제인 ‘수원화성문화제’를 기념해 제작된 정조대왕 유니폼은 지역밀착 마케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올해로 4년째를 맞은 구단의 대표 ‘얼트(ALT)’ 유니폼이다.

올해 정조대왕 유니폼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이미지화 해 ‘수원’을 영문 ‘SUWON’ 으로 표현했고, 수원화성의 돌벽 무늬에서 모티브를 얻은 ‘돌벽 패턴’을 선수 이름과 등번호에 새겨 연고지 스토리를 담았다.

유니폼 하단에는 조선시대 왕의 보(補) 패턴을 수원화성 모양으로 프린트했고, 오색 비단을 포인트라벨로 부착해 현대적 감각의 전통미를 더했다. 정조대왕 유니폼은 오는 2일부터 구단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팀 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와 관련 KT 구단 관계자는 “수원 화성문화제와 정조대왕을 연계해 구단 연고지인 수원의 특색을 살리고자 시작한 밀착 마케팅으로 4년째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2일부터 열릴 LG와의 주말 시리즈에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2일에는 수원화성문화제에서 13대 정조대왕역을 맡은 수원중부경찰서 이영화(54) 율천파출소장이 경기 전 ‘언택트 시구’를 진행하고, 수원시립공연단 무예24기시범단이 KT의 승리를 기원하는 공연 영상이 전광판에 상영된다.

이어 3일과 4일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언택트 라이브 응원전에 참여한 가족 팬을 대상으로, 언택트 고향 연결 이벤트와 윷놀이,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경수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