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6학년도 입시설명회 개최

image
‘2026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 설명회’ 안내 포스터. 안산시 제공

 

안산시가 안산교육지원청과 함께 오는 12일 한양대 에리카 컨퍼런스홀과 라이언스홀에서 ‘2026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는 48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박람회 진행에 이어 수험생을 대상으로 1대1 입시컨설팅도 병행, 실시할 예정인데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다변화하는 대입제도에서 혼란을 겪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재)안산인재육성재단 주관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입시 설명회에는 ‘EBS 입시의 정석’ 고정 출연자인 조만기 강사의 ‘2026학년도 수시모집 지원전략의 이해’ 특강이 열려 수험생들의 진로 설계를 돕는다.

 

1대1 입시컨설팅에선 지난 6월 사전 신청한 200명의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제출했던 컨설팅 신청서와 학교 생활기록부를 통해 고교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단이 성적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라이언스홀에서 1대1 입시컨설팅과 함께 동시에 진행되는 대학 박람회는 관내·외 인근 지역 48개 대학이 참여하는데, 별도의 사전 신청 절차 없이 행사장에 설치된 대학별 부스를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대학 관계자와의 상담을 통해 자세한 대학별 전형정보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재)안산인재육성재단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민근 시장은 “수험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적시에 정확한 정보와 전략적인 준비”라며 “앞으로도 안산시가 교육도시로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