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NH농협 오산시지부 ‘아침밥 먹기’ 캠페인

출근길 시민 컵밥 500인분 제공… 쌀 소비 촉진 홍보 병행

캠페인에 참가한 이권재 시장이 시민에게 컵밥을 나눠주고 있다. NH농협 오산시지부 제공
캠페인에 참가한 이권재 시장이 시민에게 컵밥을 나눠주고 있다. NH농협 오산시지부 제공

 

오산시청 앞에서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운동’ 캠페인이 전개됐다.

 

이번 캠페인은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컵밥과 식혜 약 500인분이 무료로 제공돼 바쁜 아침을 맞이한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뤄져 시민 참여를 독려했다.

 

이날 행사에 직접 참석해 컵밥을 나눠준 이권재 시장은 “간편한 아침 한 끼가 시민 건강을 지키는 출발점이 되기 바란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우리 쌀의 소중함과 건강한 식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산농협 이기택 조합장도 “쌀은 단순한 식재료를 넘어 우리 농업과 농촌을 지키는 핵심”이라며 “이번 행사가 쌀 소비 촉진과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NH농협은 쌀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개발과 소비 촉진 행사를 통해 농가소득 증진과 쌀 산업 유지를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