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안산시 ‘2025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예선 참가 모집…디음 달 18일까지

‘2025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 안산시 제공
‘2025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 안산시 제공

 

“비디오게임의 최강자를 가리겠습니다.”

 

안산시가 비디오 게임을 통해 이뤄지는 스포츠인 ‘2025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예선 참가자를 다음 달 18일까지 모집한다.

 

e스포츠는 전자 스포츠(electronic sports)의 줄임말로 비디오 게임을 통해 이뤄지는 스포츠를 가리킨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해당 페스티벌은 안산시가 주최·주관하며 8월16일 상록수체육관에서 ‘모두의 e스포츠, 안산 ON!’을 슬로건으로 펼쳐진다.

 

지난 대회까지는 중·고교 통합 부문으로 하나의 게임 종목에서 경쟁했으나 시는 올해 e스포츠 경쟁 부문과 종목을 좀 더 세분화했다.

 

특히 올해는 중·고·대학 등 세 부문으로 나눴으며 전국 대회의 경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 종목을 선정하고 게임 캐릭터를 주제로 코스프레 퍼포먼스 경쟁 부문을 추가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지역 대회에선 중·고교생 부문의 경우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대학 다섯 곳 부문에선 ‘FC온라인’ 게임이 선정됐다. 리그오브레전드는 팀당 5인이, FC온라인은 팀당 3명이 참가하는데 입상자에게는 안산시장 상장이 수여되고 전국대회 입상자에게는 1천만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이 함께 수여된다.

 

페스티벌에선 단순한 홍보 부스 운영이 아닌 볼거리와 재미있는 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존을 집중 기획·운영한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롤스타즈 랜파티존’과 게임 속 캐릭터 복장과 장비를 착용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촬영할 수 있는 ‘코스프레존’, 장년층의 추억을 소환하는 ‘레트로 게임존’, 게임 캐릭터 굿즈를 만날 수 있는 ‘굿즈 플리마켓 ’ 등도 준비된다.

 

경쟁 부문별 예선 경기를 온라인으로 시작해 결선 경기는 8월16일 열리는데 모든 체험과 관람은 무료이며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페스티벌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민근 시장은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은 게임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과 신선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라며 “무더운 여름 안산시에서 e스포츠 축제를 즐기며 더위까지 잊을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