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영상] 김문수, 패배 인정…"국민 선택 겸허히 받아들일 것"

"이재명 당선인 축하…지지해 준 국민께 감사"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의 패배를 인정하고 승복 메시지를 발표했다.

 

김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된 4일 오전 1시36분께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국민의 선택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겠다"며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축하드린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그동안 저에게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을 잊지 않겠다"며 "저를 선출해서 함께 뛰어주신 당원동지 여러분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대한민국은 어떠한 위기에 부딪히더라도 국민의 힘으로 위대한 전진을 계속해왔다"며 "부족한 제게 과분한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매듭지었다.

 

김 후보는 입장문 발표 후 담담한 표정으로 회견을 지켜보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나경원‧안철수 의원 등 선대위 주요 인사들과 인사를 나눈 뒤 당사를 떠났다.

 

한편, 이날 오전 2시 기준 전국 개표율은 88.85%로 집계된 가운데 이 후보는 48.43%로 김 후보(42.64%)와 5.79%포인트 차이로 앞서고 있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