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군포시 산본신도시 재건축선도지구 9-2구역 예비사업시행자 지정 신청

군포산본신도시 선도지구인 9-2구역 주민대표단이 예비사업시행자 지정신청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제공
군포산본신도시 선도지구인 9-2구역 주민대표단이 예비사업시행자 지정신청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제공

 

군포시 1기 산본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인 9-2구역(한양백두·극동백두·동성백두)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예비사업시행자 지정을 위해 지정권자인 군포시에 지정 신청을 마쳤다.

 

산본 선도지구인 9-2구역은 지난해 11월 , 노후계획도시 특별법에 따라 선도지구로 지정된 후 특별정비계획 수립 지침에 따라 예비사업시행자 지정을 위한 토지 등 소유자 53%의 주민동의서와 사업계획서, 자금조달계획 등을 지난 달 29일, 시에 제출했다.

 

시는 예비사업자 지정 신청이 접수됨에 따라 관련 서류 검토 등 예비사업자 지정을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동의서 검증절차와 관련 서류를 신속히 검토해 이달 중 예비사업시행자를 지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예비사업시행자로 지정되는 대로 특별정비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 구역 지정 등의 절차를 받게 된다.

 

하은호시장은 “내년 초에는 특별정비구역 지정 고시를 목표로 노후계획도시정비가 투명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