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구리시, 무주택 신혼부부 대상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年 최대 100만원

구리시청 전경. 구리시 제공
구리시청 전경. 구리시 제공

 

구리시는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해당 사업을 통해 금융권 전월세 자금 대출 잔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 최대 100만원 한도로 최장 7년간 지원해준다.

 

대상은 공고일 기준 구리에 주민등록 및 임차 주택 주소지가 동일한 경우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 ▲부부 합산 중위소득 180% 이하 ▲금융권 전월세 대출 잔액 2억원 이하를 충족하는 무주택 신혼부부 등이다.

 

단 ▲1촌 직계혈족 및 그 배우자와의 임대차계약 ▲주택도시기금(버팀목 등) 대출 ▲공공임대주택 거주 ▲생계·의료·주거 급여 수급 ▲유사 사업 수혜 등은 제외된다.

 

23일까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 후 선정된 가구는 다음 달부터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통해 신혼부부의 주거안정과 저출산 극복 등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