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6 (일)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화성시, ‘100만 특례시 준비위원회 제3차 정기회의’ 개최

화성시가 지난달 30일 특례시 출범 주요 추진 사항 공유를 위한 ‘100만 특례시 준비위원회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화성시 제공
화성시가 지난달 30일 특례시 출범 주요 추진 사항 공유를 위한 ‘100만 특례시 준비위원회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화성시 제공

 

화성시가 특례시 출범 주요 추진 사항 공유를 위한 ‘100만 특례시 준비위원회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1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동탄출장소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서는 특례시 카운트다운 홍보계획, 서포터즈 활동 계획, 특례 권한 확보 추진 사항 등이 공유됐다.

 

특히 위원들은 ▲특례시 하면 떠오르는 것 ▲특례시에 바라는 점 ▲시민혜택 ▲슬로건 등 특례시 비전 수립을 위해 의견을 나누고 논의했다.

 

특례시 비전 수립은 민선 8기 우선 화성의 우선 과제를 반영하고 시민 요구를 고려한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화성시 연구원이 연구 중이다.

향후 비전체계 후보가 확정되면 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특례시 비전을 수립할 방침이다.

 

이택구 소통행정국장은 “특례시 출범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미래 비전을 만들어가고 성공적 출범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