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7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인하대 일본언어문화학부, 한일관계 문화교류 ‘한국언어문화연수’ 마무리

인하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학생들이 최근 한국을 찾은 일본인 대학생들과 한국언어문화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학생들이 최근 한국을 찾은 일본인 대학생들과 한국언어문화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학생들이 최근 한국을 찾은 일본인 대학생들과 한국언어문화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22일 인하대에 따르면 나고야시 스기야마여학원대학 대학생에게 2주간의 일정으로 한국의 예절과 전통문화를 비롯해 인천의 역사 등을 설명했다. 또 한국어를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월미도와 차이나타운을 비롯해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의 센트럴파크 등의 관광 명소를 방문했다. 이 밖에도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약과·비빔밥 등의 전통 음식 등을 먹으며 문화를 교류했다.

 

학생들은 4회를 맞은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간 교류를 나누며 추억을 쌓았다. 또 발전적인 한일관계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모세종 인하대 일본언어문화학과 교수는 “한국의 문화를 일본 학생들과 공유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면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