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3 (목)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영상] 2023 경기도 박물관·미술관 다시보기ㅣ여섯 번째, 경기도미술관

경기도미술관은 경기도가 설립하고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공립미술관으로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현재 미술관은 이건희컬렉션을 중심으로 구성한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 ≪사계≫를 진행하고 있다.

 

특별전 ≪사계≫에서는 2021년 4월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국립현대미술관에 기증한 문화재 및 미술품을 중심으로 한국 근현대미술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예술가들이 시대와 교감하며 남긴 작품을 통해 한국 근현대사 속에서 미술이 어떻게 추동되어 왔는지 그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전시된 작품은 1927년부터 2010년에 이르기까지 나혜석, 김종태, 이중섭 등 한국 근현대미술의 주요 작가 41명의 작품 90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를 기획한 경기도미술관 방초아 학예사는 "전시 제목은 비발디의 '사계'에서 착안을 했다"라고 설명하며 "많은 분들의 인생의 계절, 예술의 계절을 이 전시를 통해 탐색했으면 한다"라고 강조했다.

image
[썸네일] 2023 경기도 박물관·미술관 다시보기ㅣ여섯 번째, 경기도미술관. 민경찬PD

 

관련기사

[2023 경기도 박물관·미술관 다시보기] 14. 안산 ‘경기도미술관’ 경기도미술관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예매 열기 후끈…주말 매진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