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인천 부평 롯데시네마 건물서 불…화재 진압 중

 

3일 오전 11시 51분께 인천시 부평구의 롯데시네마 건물에서 불이 났다.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 건물과 붙어있는 한 식당 건물 1층 틈에서 연기가 나면서 처음 불이 발생한 뒤, 뒷편에 있는 지상 14층 높이의 극장 건물로 확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아직 극장 건물 외벽에서 불꽃과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소방 당국은 건물에 있던 시민들을 모두 대피시키고 건물 내부로 진입해 불을 끄고 있다.

 

image
3일 오전 화재가 발생한 인천 부평구 롯데시네마 건물. 장용준 기자

소방 당국은 신고 접수 30분 만인 낮 12시21분께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경보령인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펌프차 등 장비 35대와 인력 122명을 긴급 투입했다.

 

소방 당국은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했으며, 자세한 상황은 확인 중이다.

 

소방 당국은 현재 건물 내부 주불 진화하고 잔불 정리 중이다.

 

소방 당국 관계자는 “아직 극장 건물 내부에 남아있는 시민이 있는지 등을 수색하고 있다”고 했다.

image
3일 오전 인천 부평구 롯데시네마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 독자 제공

관련기사

[영상] 인천 부평 롯데시네마 건물서 화재…"인근 음식점서 번져" 인천 부평 롯데시네마 건물서 불 [포토뉴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