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이달의 모범소방관] 한석현 광명소방서 소방교

한석현 광명소방서 소방교
한석현 광명소방서 소방교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상규)는 ‘이달의 모범소방관’에 한석현 광명소방서 소방교(32)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한 소방교는 화재를 진압하는 대원으로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소방안전문화 홍보 콘텐츠 제작으로 도민 안전의식 함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2016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햇수로 6년차를 맞은 그는 각종 화재현장뿐만 아니라 구급현장에서도 도민의 안전을 지켜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임용 첫해에는 감전사고 현장에서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소생시켜 ‘하트세이버’를 받기도 했고, 재난현장에 이어 장비ㆍ예산회계 등 행정업무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우수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현재 광명소방서 소속 119안전센터에서 화재진압대원으로 근무 중인 한 소방교는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서 운영하는 홍보콘텐츠 제작 동아리 ‘소ㆍ편ㆍ제(소방서편 영상 제작단)’에서 활약하며 도민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유명 TV 광고를 패러디한 ‘울려스 소시생편’에 참여,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필요성을 재치있게 표현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올여름 수난사고 예방법을 알려주는 ‘여름엔 유~튜브?’ 홍보영상 제작에 함께하기도 했다.

어떤 임무가 주어지든지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한 소방교는 앞으로 ‘소ㆍ편ㆍ제’ 활동을 통해 소방서 콘텐츠를 넘어, 소방청장 인터뷰 진행까지 홍보콘텐츠의 범위를 확대시켜 보겠다는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한 소방교는 “한 직무에 국한되지 않고 도민의 안전을 위해서라면 어떤 자리에서든지 꼭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희준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