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 21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_단지조감도

현대건설과 GS건설 컨소시엄은 21일 인천 계양구에 계양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 사업으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계양구 중심 입지에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데다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15개동 전용면적 39~84㎡ 총 2천371세대 대단지로 구성한다. 이중 812세대를 일반 분양으로 공급한다. 전용면적별로는 39㎡ 133세대, 53/㎡A 256세대, 53㎡B 99세대, 53㎡C 95세대, 59㎡A 625세대, 59㎡B 276세대, 84㎡A 366세대, 84㎡B 128세대, 84㎡C 393세대 등이다.

■ 단지 주변 총 1만1천여세대 대규모 신흥주거타운 조성 예정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이 들어서는 일대는 재개발·재건축, 지구단위계획 등 정비 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앞서 분양한 효성 1구역 재개발(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 1천646세대와 서운구역 재개발(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1천669세대, 작전현대아파트 재개발 1천370세대 등의 정비사업이 끝나면 총 1만1천여 세대의 대규모 신흥주거타운이 조성한다.

주변에는 노후 단지가 밀집해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도 풍부하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계양구 내 입주 10년이 넘은 노후 아파트 비율은 전체의 92.5%로 인천 평균 비율 76.61%를 크게 웃돈다.

희소성 높은 1군 건설사의 브랜드 단지라는 점도 주목할만 하다. 국내 대표 대형 건설사인 현대건설과 GS건설 컨소시엄으로 공급해 사업 안정성이 높고, 각 건설사만의 장점이 결합해 우수한 상품도 기대할 수 있다.

 

■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 역세권 입지, BRT 등 편리한 교통 환경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과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을 통해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까지 2정거장, 서울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까지 4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다.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S-BRT(슈퍼 BRT·최고급형 간선급행버스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경인고속도로(부평IC),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서운JC) 등 광역 도로 교통망이 가까워 서울, 인천, 김포, 부천 등 주요 거점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_투시도<br>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_투시도

■ 반경 2㎞ 내 대형 마트 밀집, 행정기관·의료시설 이용 편리…초·중·고 도보 통학 가능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계양구에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반경 2㎞ 내에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계양점, 홈플러스 계산점, 롯데마트 계양점, CGV 계양점, 아이즈빌 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계양구청, 계양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인천 세종병원, 한림병원 등 의료기관도 인접해 있다.

또 단지 바로 옆에는 효성동초등학교가 있어 도보 5분 내 통학이 가능하며, 경인교대부설초, 명현중, 작전중, 효성고, 작전고, 작전여고, 안남고 등 초·중·고교가 주변으로 밀집해 있다.

■ 전 세대 남측향 위주 단지 배치…대규모 세대에 맞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조성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전 세대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넓은 보조 주방(일부 타입 제외)을 조성하며, 전용면적 84㎡의 경우 거실 특화 옵션과 침실 특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건식 사우나, 샤워실 등의 운동시설과 클럽하우스, 키즈카페, 문화센터, 북카페 등 문화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상상도서관, 스터디룸, 어린이집, 유치원, 게스트룸, 코인런드리라운지, 티라운지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사이버 견본주택 운영… 8월 3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지나 상품 등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영상 콘텐츠로 준비해 공개할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해당지역, 4일 1순위 기타지역, 5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같은 달 11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23~30일 8일동안 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인천 계양구에서도 희소성 높은 2천세대 이상의 대규모 브랜드 단지로 조성해 지역을 대표하는 리딩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