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3 (목)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해피프로젝트로 공원 이용 만족도 높여야”

‘해피 수원’ 만들기 수상자들의 제안

이번 논문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주인공은 해피프로젝트를 통해 수원지역 공원이용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 명지대학교 김병진·최영석·백난희씨.

 

이들은 수원 만석공원을 샘플로 이용자들의 행태, 공원 프로그램 인지여부, 새로운 공원 프로그램 개발 시 선호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 문제점을 분석하는 것은 물론 대안을 제시했다.

 

이들은 우선 수원지역 공원이 활성화되지 못하는 이유로 연령에 따라 공원 이용시기와 횟수, 동반대상, 목적, 선호 프로그램에 대해 유의미한 차이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 공원 프로그램 인지도가 33%에 불과하는 등 현재 시행중인 공원이용프로그램에 대한 홍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으며 현재 시행중인 프로그램이 주민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과 차이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이들은 해피헬스, 해피컬쳐, 해피이벤트, 해피튜터로 구성된 해피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공원 이용프로그램을 제공, 지역주민들과 나아가 수원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공원이용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와 함께 공원 이용프로그램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참신하고 다양한 홍보를 실시해야 하는데 기존 홍보방식은 홈페이지와 공원 내 게시판에 한정돼 있으므로 이를 보완하고 매스미디어, 공공시설 등을 이용한 홍보를 통해 넓은 파급효과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홍보를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아울러 시설개선을 통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을 만들어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해야한다고 지적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