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3 (목)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지금 성남은 온통 예술축제

성남의 대표적 문화예술축제인 ‘제14회 성남문화예술제’가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성남시 전역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성남예총(회장 김성태)주최로 열리는 이번 문화예술제는 ‘성남의 얼굴을 찾자’라는 주제로 시민회관, 야외공연장, 청소년수련관, 중앙공원, 율동공원등 시 전역을 문화공간화하여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으로 열린다.

8일 오후7시30분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전야 경축음악회에는 율챔버오케스트라, 시립합창단,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출연해 주옥같은 가곡과 팝음악을 들려주며 9일 오후6시부터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지는 개막식전 행사에는 성남국악관현악단, 어울림 청소년 무용단, 신화치어단, 성남시 스포츠 댄스팀, 한국에어로빅 협회, 발레미래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서 개그맨 황기순의 사회로 시민노래자랑이 펼쳐진다.

10일 오후3시·7시에는 이만희 작 추연선 연출의 연극 ‘좋은 녀석들’이 공연되며 11일 오전11시에는 관내 44개 동별로 구성된 ‘동별 어머니 합창 경연대회’가, 12일부터13일까지 시민회관에서 영화‘슈퍼 태권 브이’,‘아름다운 시절’, ‘내 마음의 풍금’이 상영되고 13일부터 14일까지 분당중앙공원 잔디광장에서펼쳐지는 야외영화제에는 ‘타잔’, 유령’등이

상영된다.

13일부터 16일까지 시립청소년 수련관에서는 계원예고, 불곡고 등 5개교가 펼치는 고교연극제가, 14일 오후3시에는 김뻐국 민속예술단, 성남국악관현악단, 판소리 보존회 성남지부, 성남무용단 등이 출연하는 성남국악제가, 15일 오후7시에는 코리아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테너 김진수, 바리톤 김효장, 메조소프라노 김학남, 피아니스트 최선희가 가곡, 팝스 등을 연주하는 성남음악제가 펼쳐진다.

16일 오후3시 시민회관에서는 성남무용단의 창작무용극 ‘고목’, 이순림 분당무용단의 ‘태평무’, 발레미래의 ‘로뎅의 여인’ 댄스컴퍼니 조박의 ‘현대창작 무용’ 등이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